기술&설계

신기술&특허

난방시스템
 
 
  에어커텐 배관
  필수사항으로 주로 모관을 활용하며 아침에 해가뜨는 방향으로 집중적으로 설치한다. 기온차에 의하여 야간에 형성된 서리 및 성애를 제거 하므로서 보다 많은 일사량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조치이며 탄소동화 작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모관의 배치를 동쪽 측, 직벽에 집중적으로 설치하도록 한다.
 

튜브레일 및 벤취근권 난방배관
 
튜브레일 난방
방열관은 주로 인공 토양인 락울 및 퍼라이트 재배등을 실시 할 때 채용되며 이때의 방열관은 방열관으로서의 역활만 하는것이 아니라 작업자의 작업 편리성에도 기여토록 하며(레일차 사용시) 전체 배관이 길어지므로 온도 편차를 줄일 수 있는 최대한의 조치를 취한다.

근권 및 벤취 난방 배관
작물에 따라 뿌리부분에 가온을 필요로 할 때 지중에 설치 또는 벤취 및 베드 사용시는 뿌리주위에 설치한다. 근권부의 온수온도는 40도를 넘어서는 안되므로 별도의 열교환기 또는 근권 전용열원을 별도로 사용한다.

 
 
 
  작물의 성장에 따라 가온하고자 하는 위치를 달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를 위하여 설치하는 난방 방열관으로 작물에 근접한 부분에서 방열 하므로 작물의 고온장애를 방지 하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주 난방관을 열교환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방열량이 매우 높으므로 설치주위에서 1m이내 작물이 없도로 하며 이 형식을 설계하고자 할 때는 Row별 m당 방열량이 차이가 많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설계한다.
예:50*20*196 / 1Row=1130Kcal / 2Row=1810Kcal (1R=1130Kcal : 2Row=1130*2 아님)

* 에어로핀 콘벡터 난방배관 설계 및 시공시 주의사항 *

에어로핀은 고발열 방열관으로 방열관 주의로 고온포화상태가 자주 발생한다. 이는 온실내에 대류가 없을때는 방열관의 효율이 극감하는 현상을 초래한다. 근본적으로 이와같은 현상을 방지하는 조치로는 방열관 배치시 방열관과 방열관 사이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최소의 이격거리를 주어야하며 부득히 이격거리를 확보 할 수 없는 경우 방열관주위에 공기를 불어주어 고온포화상태를 해소하여야 목적하는 실내온도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