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설계

신기술&특허

동력공사
 
 
  일반적으로 이 설계는 잘 이루어지고 있지만 접지공사가 누락되는 경우가 대단히 많다. 온실에 접지공사는 안전사고에 대비 하는 것으로 매우 중요 하며 접지는 철골조 및 각종 분전반 모두 하여야 한다. 접지는 특기 한 바가 없는 한 다음의 것 또는 동등이상의 접지성능이 있는 것이어야 함.

동판의 경우 : 두께 1.6mm, 종횡 치수 900mm의 것
동봉의 경우 : 동피복으로 하고 지름 16mm, 길이 1800mm의 것
제 3종 접지공사 및 특별 제 3종 접지공사의 접지극에 이르는 접지선은 가능한 한 전선관에 넣어 보호 한다.

다음은 설계는 되지만 온실의 타설비를 고려치 못해 재설계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로 케이블트레이 및 레이스웨이 배치문제 이다.

 
 
  채광성에 대한 위치를 검토하여 과다한 그늘 및 고정그늘을 극복하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케이블트레이 또는 레이스웨이와 수직으로 스크린 또는 커텐의(이하 그것) 하부에 기기가 있는 경우에 배관, 배선은 그것의 구동방향을 고려하여 그것이 작동하는데 장애가 되어서는 안된다 (이런 설계 경우 대단히 많음)
건축골조 설계시 전기설비(트레이및 레이스웨이)위치 및 방향에 대하여 충분히 검토 하여야 한다.

온실의 철골조는 이미 제작당시 해당기기의 위치에 대하여 그것을 설치 할 수 있도록 브라켓 및 받침대를 설치하여 용융도금을 한다. 현장에서 전기 설비를 위하여 용접하는 일은 있어서는 안될 것이며 이는 아무리 좋은 도장재라 하여도 최초의 용융도금과는 차이가 있다. 현장에서의 트레이 및 레이스웨이의 행거는 조립식이어야 한다.
케이블트레이는 반드시 덮개를 씌워 과다한 햇빛에 노출로 인한 케이블 피복 파손방지에 유의하며 제어선로중 센서선로에 노이즈 방지대책을 충분히 고려한다.
   


· 게시물 37